보도자료

2011년 Direct 홈페이지의 변신

다이렉트블로그 2010. 12. 20. 21:22
 

삼정데이타서비스에서 운영중인 Direct 홈페이지가 새로운 얼굴로 찾아옵니다.

2011년을 맞아 다이렉트는 더욱 보기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웹사이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아래 3가지를 고려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첫째, 디자인 개선

그 동안 다이렉트는 RedBlack을 기본 가이드로 디자인해 왔습니다. 그래서 신뢰를 주는 한편, 뭔가 무게감 있는 느낌을 많이 주었는데요, 이제는 한 톤 가벼워진 느낌으로 고객들께 가까이 다가가고자 합니다.디자인 뿐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각 서비스마다 서브 메인을 따로 두고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는 리뉴얼 될 메일서비스의 서브 메인화면의 일부입니다.

▲ 메일 호스팅 서브 메인의 일부입니다.  모든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립니다.


     둘째, 사용자 편의성 개선

   다이렉트를이용 중인 고객님께서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다이렉트는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Mydirect라는 페이지를 단독으로 운영 중 입니다. 그러나 분리된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는데 불편함을 이야기하시는 고객의 목소리가 있어, 분리되어있던 이 두 사이트를 한 곳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기능은 내부적으로 많은 작업기간이 필요해 단기적으로는 다이렉트에 로그인을 하면 mydirect에서 이용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고객센터입니다. 사용중인 서비스, 개인 정보 수정 및 FAQ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셋째, 웹 접근성 개선

현재 다이렉트를찾아주신는 고객의 90% 이상은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많은 고객들이 파이어폭스나 구글이 제공하는 크롬 같은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기도 하시죠. pc가 아닌 다른 디바이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들도 늘고 있어, 앞으로는 더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이렉트는 어떤 기기, 어떤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더라도 웹사이트에 접근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웹접근성을 높히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플래시 사용은 줄이고,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를 text기반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웹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단의 메뉴와 게시판, 콘텐츠를 모두 text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는 좀 더 보기좋고, 편리한 사용과 접근을 위한 작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리뉴얼과 관련해 좋은 의견을 주시면, 앞으로 작업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