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다이렉트클라우드] Tip 7. 내가 자주 쓰지 않는 메뉴들을 숨기는 방법 / 쉐어포인트 / sharepoint

다이렉트블로그 2013. 1. 17. 16:44

[다이렉트클라우드] Tip 7. 내가 자주 쓰지 않는 메뉴들을 숨기는 방법 / 쉐어포인트 / sharepoint

오늘 설명 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그룹웨어 메인화면에서 자주 쓰지 않는 메뉴를 숨기는 예제입니다. 각각의 메뉴명을 가지고 차지하는 영역을 웹 파트라고 하는데 무분별한 메뉴 나열은 오히려 업무의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를 막고자 내 웹 파트 편집기능을 활용하여 그룹웨어 메인화면을 자주 이용하는 메뉴들로만 깔끔하게 간소화 시켜보겠습니다.

우선 아래는 정리하기 전 화면입니다.

 

나름 정리가 잘 된 듯해 보이나 저 중에서도 자주 쓰지 않는 메뉴가 분명 존재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꼭 필요한 메뉴들 위주로 편집해보겠습니다.

Step 1. 편집하고자 하는 특정 웹 파트를 선택 한 후, 내 웹 파트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Step 2. 화면 우측의 내 웹 파트 편집툴 하단에 있는 레이아웃을 클릭해주세요.

 

 

 

Step 3. '숨김' 에 체크 표시해주세요.

 

 

 

 

 

Step 4.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누른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편집이 모두 완료!

 

 

이와 같은 방식과 동일하게 ‘My Information’, ‘공지사항’, ‘부재 중 전화 메모메뉴도 함께 숨겨보겠습니다.

, 한 번 결과물을 확인해 볼까요?

 

쨔잔~

 

 

이전과 비교하여 훨씬 화면이 심플해진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라도 숨겨놨던 메뉴를 다시 보이게 하시려면 레이아웃 내의 숨김왼쪽 체크를 해제해주신 다음 적용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원래대로 특정 메뉴가 보이도록 편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