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Tip 8. 나의 일정 관리 하는 방법 / 쉐어포인트 / sharepoint
[다이렉트클라우드] Tip8. 나의 일정 관리 하는 방법 / 쉐어포인트 / sharepoint
회사에서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할 것은 물론 두 말 할 것 없이 나의 일정을 잘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일정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업무 진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이렉트클라우드 내에도 일정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직원들 대상으로 금년도 사업 추진을 위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합니다.
이에 대한 일정을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원하는 날짜에 마우스를 클릭한 후 드래그를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생성된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tep 2. 회사일정에 대한 입력툴에 필요한 내용을 기입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사내 세미나 일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일정관리 관련 활용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에 미리 등록해놓은 일정을 옮기게 될 경우에는 등록한 일정을삭제하고 다시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해당 일정을 선택한 후 원하는 날짜로 마우스를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일정을 Outlook과 연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정 목록을 선택한 다음
메뉴 상단의 [일정도구] – [일정]에서 [Outlook에 연결]을 클릭하면 Outlook과 연동 완료!
연동 설정을 해놓은 일정은Outlook에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영역 선택 후 일정을 기재하면 그 내용이바로 그룹웨어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