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연동을 위한 ‘다이렉트빌 Open API’ 공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30. 11:52

메일솔루션,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기업 삼정데이타서비스(대표 오충용)가 기업용 시스템 개발자 지원을 위한 개발지원사이트의 구축을 완료하고,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과 각 회사에서 구축한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다이렉트빌 OPEN API’ (dev.directbill.co.kr)를 공개하였다.

[다이렉트빌 개발자 지원사이트]

 ‘다이렉트빌 OPEN API’ 의 공개로 각 기업들은 필요 시, ERP, 회계/경리 프로그램, CRM시스템 등 기업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을 개발자가 직접 API를 통해 간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 필요한 핵심기능을 해당 분야의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자사 시스템에 적용, 관리할 수 있어 비용절감 등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다이렉트빌 OPEN API’ 공개로 인해, 오는 2010년부터 실시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사용 규정에 대비하여 자사의 시스템에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구축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번 법제화로 인한 전자세금계산서 시장 확대로 새로이 이 사업에 뛰어들고자 하는 기업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삼정데이타서비스는 “이번 ‘다이렉트빌 OPEN API’ 공개를 통해 이번에 구축한 ‘다이렉트빌’ 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업무 전반을 시스템화한 국내 최고의 시스템이라고 말하고, “각 산업분야를 넘나드는 각종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전 사업분야에 걸쳐 다이렉트빌의 모델을 적용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메일서비스 메일나라는 ‘다이렉트빌’ 과의 서비스 연동을 마치고 웹메일 접속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간편하게 발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렉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