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FAQ]
Office365 10문 10답
오피스365 / office365 / 쉐어포인트 / sharepoint
<다이렉트클라우드 오피스365>
Q. 오피스365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A. 오피스365는 고객에게 익숙한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별도의 라이선스 구매 없이 매월 일정액의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클라우드형 서비스입니다. 오피스365를 신청함으로써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는 웹 기반으로 제공되는 오피스(Office Web app)와 함께, 협업포털(SharePoint), 메일(Exchange), 커뮤니케이터(Lync)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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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모바일 기기에서도 오피스365를 사용할 수 있나요? |
A. 오피스365는 모바일 기술 표준에 따라 개발되었기 때문에 이 기술 표준을 따른 브라우저라면 어떤 모바일 기기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Lync의 경우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필요하므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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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터넷이 안되면 오피스365를 사용할 수 없나요? |
A. 오피스365는 웹기반의 서비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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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오피스365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이 너무 복잡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도메인이 아닌 우리 회사가 이미 갖고 있는 도메인으로 사용 가능한가요? |
A. 회사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회사 도메인이 있는 경우는 오피스365 내부에 도메인을 세팅하는 기능이 있어 회사 도메인을 직접 연결하셔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가지고 있는 도메인이 없는 경우에는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도메인을 새로 신청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세팅 절차나 도메인 신청에 관련된 문의는 1544-1992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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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최초 가입할 때 등록했던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변경해서 쓰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고객님께서 이미 보유하고 있거나 새로 구매한 도메인이 있을 경우 오피스365 내부의 관리자 세팅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ooo.onmicrosoft.com와 같이 ooo부분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계약 해지를 통해 기존 서비스를 중단하고 새로 신규 상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반드시, 해지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 서비스(Exchange) 와 협업포탈(SharePoint) 데이터를 백업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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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유롭게 사용자의 계정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나요? |
A.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오피스365 상품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P플랜 상품과 같이 최대 50계정의 계정 수 제한이 있는 상품의 경우 50계정 이상 계정을 생성할 수 없고 그 이상 사용하려면 E플랜과 같이 다른 상위버전의 상품을 새로 신청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오피스365를 도입할 때 상품 선택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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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오피스365에 있는 모든 기능들이 웹을 통해서 제공되나요?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건 없나요? |
A. 메일서비스(Exchange)와 협업포탈(SharePoint)의 경우 웹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메신저나 화상회의의 기능을 하는 Lync(커뮤니케이터)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와 같은 오피스 소프트웨어 역할을 하는 Office Profesional Plus는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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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오피스365에 사용자 계정만 추가하면 모든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
A. 오피스365는 모든 서비스가 세팅 된 상태에서 새로운 사용자 계정만 추가하여 서비스 이용권한을 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계정을 추가할 때 마다 직접 계정에 서비스 사용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으며 이 때 라이선스 이용권도 함께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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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P플랜과 E플랜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
A. P플랜은 최대 50명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에 E플랜은 인원제한이 없습니다. E플랜 내부에서도 각 플랜마다 차이가 있는데 예를 들어 E1에서는 office web apps 기능이, E3는 Microsoft Office Profesional Plus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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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현재 P플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E플랜 중 하나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P플랜 상품은 소규모 고객을 위한 특별 상품이기 때문에 E플랜을 사용하려면 기존의 P플랜 상품을 해지하고 새로 E플랜 상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초기 등록 시 회사에서 P플랜이 적합할 지 E플랜이 적합할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P플랜에서 E플랜으로 옮기고자 할 경우 기존의 데이터를 백업받고 새로 신청하여 세팅된 E플랜에 데이터를 이동시켜 사용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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