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클라우드] TIP 10. 자원을 관리하는 방법 /쉐어포인트 / sharepoint
회사에는 업무를 진행하면서 쓰게 되는 수 많은 자원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컴퓨터, 노트북, 빔프로젝트, 각종 도서 등이 그에 해당하게 되는데,
급히 특정 자원을 쓸 일이 있어서 찾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다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다이렉트클라우드 자원관리 기능을 활용한다면
기업 내 다양한 공유자원(차량, 비품, 설비 등)의 예약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렉트클라우드의 ‘자원관리’ 기능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tep 1. 사내 공용 자원(자동차, 회의실, 노트북 등)을 등록합니다.
[자원]-[자원관리]에서 [새항목추가]를 클릭합니다. 자원 이름을 작성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Step 2. 해당 내역이 저장되어 목록에 반영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3. 자원 예약을 사용하기 위해 [빠른실행]-[자원]-[자원예약]을 클릭하거나,
원하는 날짜에 마우스를 클릭한 후 드래그합니다. 추가 버튼이 생깁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제목, 예약시작일, 종료일, 참석자, 리소스 등을 기재 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된 리소스는 [자원]-[자원관리]에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Step 5. 선택한 리소스가 일정 목록에 등록 되었음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해당 목록을 클릭하면 편집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Step 6. [항목편집]을 클릭하면 해당 내역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역을 삭제하고 싶으면 [항목삭제]를 클릭하면 일정 목록에서 제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