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트위터를 예술작품으로 바꿔준다고? -  UTweet을 소개합니다


유니클로 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의류 사업체?

, 이것이 유니클로의 가장 정확한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실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니클로디자이너 질 샌더와 함께 한 ‘+J’라인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collaboration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하지만, 그뿐일까요?

 마케팅에 관심 좀 있다는 사람들에게, 유니클로는 온라인 마케팅의 선두주자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20086독특한 마케팅 위젯인 ‘유니클락’(http://www.uniqlo.jp/uniqlock/)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무표정한 모델들이 등장해 춤을 추는 이 위젯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당시 세계 85개국, 3 4000개 가량의 블로그에 설치되서 누적 페이지뷰가 1 3000만 건에 이르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하니, 그 효과가 대단했죠?   

 이 유니클로가 또 한 번 신나는 사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sns서비스 중, 가장 핫한 트위터를 활용한 UTweet 입니다. (http://www.uniqlo.com/utweet/)




 유니클로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트위터 아이디와 짧은 문장을 입력하면 플래시 무비 형태로 만들어진 트위터 아이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계속 보고 있으면 중간중간 모델들이 나오고, 마치 자신이 유니클로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자인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직접 해보니 트위터에 등록된 제 프로필 사진이 빙글빙글 돌면서 등장하고, 도장처럼 쾅! 하고 찍히는데 재밌네요. 제가 입력한 키워드는 말풍선으로 보여지는데, 키워드에서 연결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도 볼 수 있고, 신선해요. 키워드는 역시 재미’와 ‘참여인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 블로그의 유트윗 보기 -> http://www.uniqlo.com/utweet/#/user/direct%5Fblog


지금 이순간에도 트위터를 통해 무서운 속도로 참여되고 있는 유니클로, 진정한 바이럴 마케팅의 일인자로 엄지를 세워드립니다.



다이렉트 블로그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