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트위터를 예술작품으로 바꿔준다고? - UTweet을 소개합니다
유니클로 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의류 사업체?
네, 이것이 유니클로의 가장 정확한 단어가 아닐까 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실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니클로. 디자이너 질 샌더와 함께 한 ‘+J’라인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collaboration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마케팅에 관심 좀 있다는 사람들에게, 유니클로는 온라인 마케팅의 선두주자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2008년 6월 독특한 마케팅 위젯인 ‘유니클락’(http://www.uniqlo.jp/uniqlock/)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무표정한 모델들이 등장해 춤을 추는 이 위젯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당시 세계 85개국, 3만 4000개 가량의 블로그에 설치되서 누적 페이지뷰가 1억 3000만 건에 이르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하니, 그 효과가 대단했죠?
이 유니클로가 또 한 번 신나는 사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sns서비스 중, 가장 핫한 트위터를 활용한 UTweet 입니다. (http://www.uniqlo.com/utweet/)
유니클로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트위터 아이디와 짧은 문장을 입력하면 플래시 무비 형태로 만들어진 트위터 아이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계속 보고 있으면 중간중간 모델들이 나오고, 마치 자신이 유니클로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자인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트위터를 통해 무서운 속도로 참여되고 있는 유니클로, 진정한 바이럴 마케팅의 일인자로 엄지를 세워드립니다.